구글써치콘솔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

증권계좌 개설하고 온 후기 (feat. 신한금융투자)

by 애띠나athena 2020. 3. 13.

요즘 스물 다섯이 되면서, 조금이나마 알바해서 번 돈 + 용돈으로 많지는 않지만 직장인 한두달 월급 정도 되는 돈을 모았어요.

적은 돈이지만 제 자산을 굴릴 방법을 생각하던 중 적은 돈으로 제일 먼저, 쉽게 할 수 있는 주식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 대면으로 증권계좌 개설하기

주식을 하려면 먼저 증권계좌가 필요한데요, 저는 비대면은 아무래도 처리하는데 오래 걸릴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으로 대면으로 진행하고 싶었어요.

증권계좌란, 은행을 통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통장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저는 주로 신한은행을 이용하기 때문에, 지도에 '신한금융투자'로 검색해서 방문했답니다.

(신한금융투자 운영시간은 평일 8시~16시에요. 참고하세요.)

은행 방문할 때는 주민등록증 꼭 지참해야 하는 것 잊지말아요!

네이버지도 어플 '신한금융투자' 검색 결과

이게 웬걸,, 방문했더니 

1. 최근 타 은행 계좌 개설 기록이 없고

2. 신한금융투자 어플을 통해 증권계좌를 개설하면

"수수료 평생무료 이벤트"를 한다네요.

어플을 통한 계좌 개설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고 해요.

그래서 대면으로? 비대면 증권계좌를 개설했답니다,,,,,,,

 

2. 비대면으로 증권계좌 개설하기

'신한금융투자알파' 어플을 설치하고,

처음 들어간 화면에서 하라는 대로 민증 찍고, 개인정보 입력하고, 계좌 비밀번호도 정하고, 모바일 OTP도 발급하고 하니 바로 

이렇게 문자가 날라와요.

너무 간편하고 빠르게 (5분?) 할 수 있어서 뭐하러 은행을 직접 방문했나,, 했네요.

 

요즘은 비대면으로 개설하는게 대세인가 봐요.

아이폰 기준으로 앱스토어에 "증권계좌"라고 검색하면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은 어플들이 나와요.

앱스토어 '증권계좌' 검색 결과

앱스토어 기준 상단에서부터 가져온 거에요.

이 상품들 중 아무거나 선택해서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답니다.

보통 키움증권 많이 이용하는 것 같아요.

 

개설 할 때는 몰랐는데,

요즘 대면을 통한 증권계좌 개설은 나중에 주식 사고팔 때 수수료가 거의 다 붙는다고 해요.

그러나 비대면으로 어플을 통해 개설하면 저처럼 이벤트로 수수료 평생무료를 제공해 주는 곳이 많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가입하세요!

 

3. 신한금융투자 알파 어플

마지막으로 제가 가입한 신한알파 어플은

첫 페이지에 코스피, 코스닥, 다우산업, 나스닥, 니케이, 상해종합을 한 화면에 보여주네요.

관심 종목을 선택해서 오른쪽 사진과 같이 종목 정보를 보여주기도 해요. 참고하세요!

(일단 관심 종목은 가장 취업하고싶은 회사 중 하나인 LG디스플레이ㅎㅎ)

 

지금은 초보라 무슨 소린지 용어들이 잘 이해가 안가지만,

올해는 돈에 관심이 높아진 만큼 재테크에 대해 하나하나 배워가려고 해요.

나름 1학년 때 회계(필수교양) 6시간 공부하고 A+이었답니다,,,,, (자랑)

요즘 전세계 경제가 코로나19사태로 주식 시장이 많이 안좋은데요ㅠㅜㅜ

다들 힘내시구,, 의료진분들 너무 고생하세요,, 저도 가까이에 의료진이 많아서 남일같지 않네요,,

모든 자영업자님들도 힘내시구,, 제가 글로 쓰는 것 밖에 할 수 있는 게 없다는 게 안타까워요. (릴레이 기부도 했어요)

다들 모두 화이팅,,!! 응원합니다.

댓글